-목차 

01.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02.노트북수령및 서류작성

03.클라썸

04.합격후기

 

| 01.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저는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는데 5일정도 걸렷던것 같아요. 신한은행 신용/체크카드 중 선택을하게되는데 신용카드가 좀더 절차가 오래걸리는것같아서 저는 국민은행과 연계되는 체크카드로 발급을받았어요.(다른은행계좌여도 가능하더라고요.) 

# 주의: 미발급시 선발이 취소될수있다고 해서 빠른신청이 중요한것같습니다.

 

내일배움카드 지원하기전 확인  https://www.moel.go.kr/policy/policyinfo/reclamarion/list2.do

 

내일을 위한 고용노동부 - 고용노동부가 밝은 미래를 열어드립니다

<!-- 직업능력개발 --> 직업능력개발 고용노동부의 분야별 정책입니다. 직업능력개발 지원 국민내일배움카드 사업목적 급격한 기술발전에 적응하고 노동시장 변화에 대응하는 사회안전망 차원

www.moel.go.kr

신청링크  https://www.hrd.go.kr/hrdp/ma/pmmao/indexNew.do (메인화면에 발급신청 클릭)

 

| 02. 노트북 수령및 서류작성

저는 경쟁률 떄문에 처음에 강원으로 지원하였었는데 주소상 서울이라서 수도권으로 합격하였습니다. 하지만 노트북은 강원으로 수령하라고 하였기에 강원 KT원주지사로 가서 수령하였습니다. 시간은 약 30분정도 걸렸고 앞으로 활동에 필요한 계정아이디를 발급받앗고 기밀유지서약서작성을 마치고 안내받고 끝났습니다. 참고로 받은노트북은 2020 LG그램이였습니다. cpu i5.. RAM 16GB.. 

# 안내해주시는분이 너무 친절하셔서 오픈채팅방에서도 다들 천사라고 난리였습니다. ㅎㅎ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 03. 클라썸

클라썸이 라는 어플이 있는데 이를 통해 공지사항을 안내받거나 질문같은것들을 올리고 답변을 받을수있습니다.

밤이나 새벽에 글을올려도 질문에 대답을 해줄정도로 신경을 많이써주고있습니다. (하지만 저같은경우는

익숙하지 않아고 카톡을 많이써서 오픈채팅이 편한건 어쩔수없는것같습니다. )

 

| 04. 합격후기

처음 합격했을떄 학교 캡스톤에서 만든 자연어처리로 키워드입력해서 와인추천해주는 AI프로젝트가 전부였었습니다. AI분야는 워낙 석박사가 많아서 접근이어려워서 포기하고있었고 저는 연구보다는 개발에 흥미가있어서 포기하고있었습니다. 하지만 kt에서 양성하고자 하는 ai개발자란 AI를 모델링하고 연구하기보단 서비스화하는 것에 초점이맞춰져있고 제가하고싶은 목적과 일치해서 이번기회를통해 좀더 AI관련 지식과 프로젝트를 만들 좋을기회가 될것같아서 기대가 됩니다.